달빛잔향 :: 발뉴스[14.04.15] 김재철이 기가막혀 '시용데스크' 뽑는 MBC








발뉴스[14.04.15] 김재철이 기가막혀 '시용데스크' 뽑는 MBC

4월 15일 뉴스독립군 데일리 고발뉴스

1. 오늘의 고발뉴스 놓쳐서는 안 될 오늘의 고발뉴스를 선정해 소개하는 코너.
-MBC 중간간부도 외부영입.. "일제치하 방불"
MBC 경영진이 '15년차 전후의 데스크급 기자들을 10명 이상 외부에서 수혈한다'는 방침을 밝혀 파문이 일고 있다.

-종편은 성역인가.. 방송발전 기금 납부 '또' 유예
방통위가 종편에 '방송발전기금' 납부를 유예해주고 다시 유예기간을 연장해줄 방침이라고 알려져 비난을 받고 있다.

-국정원 정치개입 재현 우려.. 시민사회 "이제는 OUT"
오늘 시민사회단체가 국가기관의 불법 선거개입을 감시하겠다고 밝히고, 청와대에 '국가기관의 6.4 지방선거 개입을 금지하는 요구서'를 전달했다.

-삼성이 백혈병 문제 입장발표하는 까닭은..
삼성이 7년을 끌어온 백혈병 등 직업병 문제와 관련해 곧 공식입장을 내놓겠다고 밝혀 그 배경을 놓고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김문기 비리일가 상지대 탈환.. "사학 민주화는 죽었다"
지난 93년 '문민정부 사학비리 1호'로 교육계에서 퇴출됐던 김문기 일가가 20년 만에 다시 상지대 이사회를 장악해 논란이 되고 있다.

-성남시, 국내 4번째 '평화의 소녀상' 건립
오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는 '평화의 소녀상'이 성남시청 광장에 세워졌다.

2.고발리포트① CCTV 오‧남용 심각.. 시민안전 누가 지키나
참여연대 장정욱 간사가 시민안전을 위해 설치된 CCTV를 오히려 시민을 감시하는 도구로 악용하는 박정권의 CCTV 오‧남용 행태를 고발한다.

고발리포트② '다름'과 '틀림' 구별 못하는 21세기 교육현장
국민리포터 새날 씨가 '다름'과 '틀림'을 구별 못하는 우리사회의 부끄러운 현주소를 짚어봤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