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잔향 :: [힘내라MBC]릴레이인터뷰26- 시인 김용택

[힘내라MBC]릴레이인터뷰26- 시인 김용택

[미정,종영방송모음] |






Q. 라디오 출연 중단 하셨는데..

정엽의 푸른 밤. 거기에 일주일에 한 번씩, 출연해서 라디오를 듣는 친구들과 글쓰기 소통 시간 가졌는데..
어느날 담당 피디가 안나오셨어요. 다음주에도 또 안오셨어요. 그러다가 파업 생각이 나는거야..
 '피디가 파업하면 나도 나오면 안되겠네' 생각 들어서 얘기했죠. 파업 끝나면 다시 나와서 푸른밤 진행하겠다 얘기를 했죠.


Q. 파업이 장기화되고 있는데..

방 송이 하루만, 한 시간만 안나가도 티가나고 국민들이 기대하고 바라는 바가 큰데
MBC방송 150넘게 파업을 하고 있는 것은 어느나라에서도 없는 일 같고..
열 받을 때가 있어요 정부나 정치권에서 이렇게 내팽개쳐놓고 있는가 생각하면 분노 들끓죠. 국민들의 마음도 다 그럴겁니다.


Q. 대량징계 사태에 대해서

노사간에 갈등 있기 마련인데.. 징계만 시켜버리는.. 너무 수시로 벌여서 일상적인 일이 됐어요.
징계 자체는 엄격하고 법적인 절차 밟아서 해야 하는 것 아니에요?
그런데 너무 일상적인 일이 돼가는 것 같아서..
방송국 뿐만 아니라 다른 사업장에서도 징계라던가 해고라는 말을 들을 때 소름이 돋을 때가 있죠.
끔찍한거죠 어떻게 사람들의 일자리 어떻게 그렇게 내쫓아버릴 수 있을 까..


Q. MBC 조합원들에게..

방 송의 가장 큰 목적은 정직과 진실이 통하는 세상 만들기 위해서 방송이라는 것이 만들어졌지 않습니까?
지금 여러분이 싸우고 노력하는 것들이 정직과 진실을 위해 싸우는 일이라 국민들은 생각합니다.
진실은 사실은 절대 묻히지 않죠. 언젠가 많은 세상에 확실하게 드러날 것입니다.
여러분의 힘든 싸움이 밝고 환한 세상으로 이어지기를 진심으로 빌겠습니다.
빨리 나와서 무한도전 보여주시고저도 정엽에 출연해서 사람들과 놀게.. 힘내십시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