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잔향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제512회 트렌드코리아 2015 : 햄릿과 셀피 -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제512회 트렌드코리아 2015 : 햄릿과 셀피 -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

2015년 트렌드는 어떻게 전개될까요?
작은 꿈들을 하나씩 카운트해나가자는 의미의 COUNT SHEEP으로 요약되는 "트렌드 코리아 2015"
그 10대 키워드 중에서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햄릿증후군"과 "일상을 자랑질하다"는 키워드에 대해 여러분께 설명드리고 이야기 나누고자 합니다. 너무 많은 대안 속에서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현대판 햄릿,
'결정장애 소비자들'과 매일매일 셀카를 찍으며 자기자랑에 여념이 없는 현대의 소비자들..
소비자의 마음을 안다는 것은 결국 대중의 욕구와 심리를 알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015년의 햄릿들의 생각을 읽는 법, 그리고 그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법. 분석하고 나눠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