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잔향 :: 돌*마*고 - KBS·MBC 적폐이사 파면 및 공영방송 정상화 촉구 KBS·MBC정상화시민행동 기자회견/9월 5일 14시

출처: http://dolmago.com/ [돌마고_KBS·MBC 정상화 시민행동]




1. 오는 9월 4일 KBS와 MBC 구성원들이 공영방송 정상화를 위한 파업에 돌입합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는 고대영 사장과 이인호 KBS 이사장 등의 퇴진을,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는 김장겸 사장과 MBC 최대 주주 방송문화진흥회 고영주 이사장 등의 퇴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 공영방송 간부들도 보직을 사퇴하면서 공영방송 정상화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2. 공영방송 정상화를 바라는 시민들의 응원도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공영방송 정상화를 바라는 시민들은 지난 7월 18일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마다 양 방송사 앞에서 ‘돌마고 불금파티’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8월 25일 청계광장에서 열린 여섯 번째 돌마고 불금파티에는 3천 5백여 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해 공영방송 정상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또한, 공영방송 구성원들의 제작 중단과 같은 소식이 포털사이트의 상위 검색어에 오르는 등 공영방송 정상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습니다.


3. 한편, KBS·MBC 정상화 시민행동은 지난 8월 4일부터 ‘KBS·MBC 적폐이사 파면 시민청원’을 받아왔습니다. 파업에 돌입하는 공영방송 구성원들이 이사장 퇴진을 요구하는 것과 같이, 공영방송을 망친 사장만을 교체해서는 공영방송을 제대로 정상화할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4. ‘KBS·MBC 적폐이사 파면 시민청원’에는 9월 1일 기준 8만 명(오프라인 참여자 포함)이 넘는 시민이 참여했습니다. 적폐이사로 지목된 KBS 이인호 이사장, 조우석 이사, 방송문화진흥회 고영주 이사장, 김광동 이사는 이미 국민에게 파면을 당한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KBS·MBC 정상화 시민행동은 9월 5일 오후 ‘KBS·MBC 적폐이사 파면 시민청원’을 방송통신위원회에 제출합니다.


5. 이와 함께 KBS·MBC 정상화 시민행동은 방송통신위원회가 공영방송 정상화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에 나설 것을 함께 촉구할 계획입니다. 양 공영방송의 사장과 일부 이사들은 방송을 사유화하고 여러 불법행위를 자행하는 심각한 비위를 저질렀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를 바로잡아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6. 방송통신위원회에 KBS·MBC 적폐이사 파면과 공영방송 정상화에 나설 것을 촉구하는 KBS·MBC 정상화 시민행동의 9월 5일 기자회견에 많은 관심과 취재를 부탁합니다.






돌*마*고 - KBS·MBC 적폐이사 파면 및 공영방송 정상화 촉구 KBS·MBC정상화시민행동 기자회견/9월 5일 14시


방통위는 ‘적폐 이사’ 파면하고, 공영방송 정상화에 나서라


■일시: 2007년 9월 5일(화) 오후 2시

■장소: 과천 방송통신위원회 앞

■주최: KBS·MBC정상화시민행동


사회 김언경 (민주언론시민연합 사무처장)



<순서>

1. 인사말 김종철 (자유언론실천재단 이사장)


2. 발언

•성재호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장)

•김연국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장)

•박석운 (민주언론시민연합 공동대표)


3. 기자회견문 낭독

•김환균 (전국언론노동조합 위원장)


4. KBS·MBC 적폐이사 파면 시민청원 제출


클릭!!!KBS·MBC 적폐이사 파면 시민청원’


KBS·MBC 정상화 시민행동 후원계좌
신한은행 100-032-104061 (예금주: K.M 정상화시민행동)
시민들의 힘으로 공영방송을 정상화시키겠습니다. 힘을 모아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