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잔향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제231회 미래의 한국기업, 무엇이 필살기인가? - 맹명관 (포스코전략대학 교수)






우리는 88올림픽을 기점으로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서 놀라운 변신을 거듭하며 한국인의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소비자의 급격한 변화 그리고 시시각각으로 다가오는 위기상황 속에서
한국인 고유의 실험정신과 창의적 인재가 만들어내는 차별화된 컨텐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추는 경쟁우위의 마케팅 전략이 바로 우리의 필살기였습니다.

미래의 한국기업은 K-POP에서 볼 수 있듯이 IT를 기반으로 한 상황 독점의 기술,
그리고 단순히 속도와 변화에 적응하는 빠른 추종자가 아닌 파워풀한 리더로 다시 한 번 세계인의 주목을 받게 될 것입니다.
싸워서 이기는 것이 아니고, 이기고 나서 싸우는 전략을 통해 세계적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키는 '희망을 마케팅' 해야 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